아주 유용한 VBA 함수 ^^
여러 엑셀 파일을 하나의 sheet에 합칠 수가 있습니다.
Sub 파일병합()
Dim Files As Variant
Dim FileName As Variant
Dim sht As Worksheet
Dim wb As Workbook
Dim rngTarget As Range
Files = Application.GetOpenFilename(filefilter:="total Files(*.*),*.*", Title:="파일선택", MultiSelect:=True)
'Files = Application.GetOpenFilename(filefilter:="Excel Files(*.csv),*.csv", Title:="파일선택", MultiSelect:=True)
'여러개 파일이 선택가능하도록 multiselect속성을 '참'으로 한다
Set sht = Worksheets("Sheet1")
For Each FileName In Files
Set wb = Workbooks.Open(FileName)
Set rngTarget = sht.Range("a65536").End(xlUp).Offset(1, 0)
wb.Worksheets(1).UsedRange.Copy rngTarget
'선택한 개별파일들의 usedrange를 복사해서 타겟 시트인 '정리'시트에 붙인다
Application.CutCopyMode = False
wb.Close savechanges:=False
Next FileName
End Sub
'엑셀 눈감고도 쓰기 > VB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BA에서 판단문(If,Select ~ Case), 순환문(Do ~ Loop) 사용하기 (0) | 2013.12.26 |
---|---|
Sub 프로시저란 무엇인가요? (0) | 2013.12.24 |
VBA를 이용해 엑셀파일 다루기 (0) | 2013.11.22 |